논문투고안내
휴먼이미지디자인학회 논문투고 안내

휴먼이미지디자인학회에 논문을 투고해주신 저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본 학회에 논문 투고 시 아래의 사항을 유념하여 논문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본 학회의 학술지는 고유의 논문 작성 지침이 존재합니다. 논문 작성 양식을 지키지 않을 경우, 편집 과정에서 논문 내용의 누락 및 오탈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 학회의 논문 작성 지침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본 학회의 심사(Peer review)는 철저히 블라인드 리뷰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저자께서는 제출된 논문에 사용된 주제나 본문이 저자 본인의 논문을 수정 혹은 인용한다 할지라도 심사위원님들께서는 저자본인의 연구라고 생각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심사 시 표절의 의혹을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자 본인의 논문이라 할지라도 반드시 본인이 과거에 컨퍼런스 등에 발표한 경력이 있을 경우 제목과 본문의 내용은 수정․발전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3.본 학회는 저자 분들의 편의성을 위하여 급행과 일반 심사, 두 가지 논문 심사 절차를 두고 있습니다. 급행의 경우 10페이지 기준으로 기본 논문 게재료 25, 급행료25만원, 논문 심사비 9만원 일반심사의 경우 기본 논문 게재료 10만원, 논문 심사비 9만원으로 차등하여 금액을 산정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논문 진행 과정은 아래의 논문 심사과정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학회 논문 투고 시 투고논문, 저자검검표, 논문투고신청서, 연구윤리확약서, 영문감수확인서 총 5가지의 서류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투고 전 점검 부탁드립니다.

논문 진행 프로세스 일반심사 급행
논문투고 및 접수 상시 접수 상시 접수 (편집부 문의 바랍니다.)
편집부 윤리규정 1차 심사 1주일 3일
논문심사위원 배정 1차 심사 완료 후 1주일 이내 1차 심사 완료 후 3일 이내
2차 심사기간 약 3주 최대 2주
심사위원이 기간 내 심사 미완료시 추가 심사기간 1주 즉시교체 후 심사위원 재배정
심사결과에 따른 수정논문 제출기한 최대 3개월 (마감기한 내 미 제출 시 해당논문은 게재불가 처리됨) 1주 이내 (넘길 경우 이후 프로세스는 일반심사로 전환됨)
3차, 4차 심사기간 각 3주 각 최대 1주
가장 빠른 프로세스 완료기간 재심이 없을 경우에 약 1개월 재심이 없을 경우에 약 3주
가장 느린 프로세스 완료기간 재심이 없을 경우에 약 3개월 재심이 없을 경우에 약 1개월
심사료 9만원 9만원
게재료 (10page기준) 25만원 25만원+급행료25만원
확정 된 게재일은 게재완료시 심사결과와 함께 안내해드립니다.

5.투고된 논문의 게재 여부는 아래의 기준에 따르고 있습니다. 아래 기준에 따른 가부 판정을 할 수 없을 경우에는 편집위원회가 이를 심의하여 판정합니다.

심사자A 심사자B 심사자C 종합판정
게재 게재 게재 게재
게재 게재 수정 후 게재 게재
게재 게재 수정 후 재심 게재
게재 게재 게재유보 게재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게재
게재 수정 후 게재 게재유보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게재 게재유보 수정 후 게재
게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게재 수정 후 재심 게재유보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재심 게재유보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수정 후 재심 게재유보 수정 후 재심
게재 게재유보 게재유보 게재유보
수정 후 게재 게재유보 게재유보 게재유보
수정 후 재심 게재유보 게재유보 게재유보
게재유보 게재유보 게재유보 게재유보
귀하의 논문이 휴먼이이미지 발전에 큰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논문을 투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